2022. December

MG새마을금고 가족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행사소식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원고 마감 : 매월 15일)
e-mail. hongbonews@kfcc.co.kr(푸르넷 내부 메일) | tel. 02-2145-9632, 9634

중앙회

서울시 새마을금고 ESG여성리더스클럽, 기부금 전달

서울시 새마을금고 ESG여성리더스클럽에서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에 1,000만 원 상당의 기부금을 지원하였다. 지원된 금액은 서울 관내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한부모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11월 4일 개최된 전달식에는 회장 청담동 이옥녀 이사장, 부회장 서울송파 최영민 이사장, 부회장 답십리 김동옥 이사장, 총무 전농동 윤채은 이사장, 홍제 안계선 이사장이 참석하여 기념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주전남지역본부, 새마을금고 윤리경영 특별교육 개최

광주전남지역본부는 10월 7일과 12일 관내 98개 새마을금고의 이사장 및 실무책임자를 대상으로 윤리경영 특별교육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언론보도 내용과 현안 업무를 주제로 지역이사, 지역 본부장이 실시하였다. 또한, 건강한 새마을금고 직장 문화 구축을 위한 외부 강사 교육도 함께 진행하였다.

서울

은평구협의회 MG은사랑봉사단,
기부금 전달식

새마을금고 은평구협의회 소속 MG은사랑봉사단은 10월 11일 은평구청에서 은평구 이사장협의회장, 실무책임자협의회장 등이 참석하여 ‘도시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나무 200주(800만 원)를 기부하였다. 이번 전달식은 기후위기로부터 일상을 지키기 위한 가정 내 쓰레기 줄이기 실천운동으로, 은평구청에서 진행한 제로은평실천단 활동과 MG새마을금고의 ESG경영과 맞물려 미래세대에게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자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서초중앙새마을금고,
범죄피해자·사회적 약자 지원 MOU

서초중앙새마을금고와 반포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사회적협동조합 ‘빅트리’가 범죄피해자 및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지역의 생활 안전 점검과 더불어 범죄 피해자에 대한 심리적, 경제적 지원을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고척1동새마을금고,
제4회 하늘길 축제 행사 지원

고척1동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10월 29일 고척스카이돔구장 광장에서 열린 ‘제4회 고척1동 하늘길 축제’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배기택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에 다각적인 방면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주민은행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새종암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사랑의 김치 나누기’ 행사

새종암새마을금고는 11월 9일 ‘2022년 MG희망나눔 사랑의 김치 나누기’ 행사를 통해 금고 홍보위원 및 임원들과 함께 1,500kg(250박스)의 김장을 진행하였다. 김치는 지역 관내 어려운 어르신 및 소외된 이웃들에게 무료로 나눠드렸으며 앞으로도 매년 환원 사업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힘쓸 예정이다.

중곡1동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 담그기 지원

중곡1동새마을금고는 11월 14일 중곡1동주민센터가 주관한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에 300만 원을 지원하였다. 손인창 이사장은 “나눔을 통해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새마을금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기휘경새마을금고,
주거환경 개선사업 지원

회기휘경새마을금고는 10월 26일 이문2동주민센터에서 ‘따뜻한 보금자리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93세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사용하도록 후원금 300만 원을 기탁하였다. 김상규 이사장은 “독거어르신이 저장강박증으로 산처럼 쌓인 쓰레기로 인해 집안에서 생활하지 못하고, 골목에서 생활한다는 소식을 듣고 지원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이 있으면 지역을 가리지 않고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성북제일새마을금고,
장수사진 촬영행사 개최

성북제일새마을금고는 11월 11일 관내 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MG희망나눔 행복 가득 담은 장수사진 촬영행사’를 개최했다. 황하연 이사장은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의 사회적 공헌가치 실현과 ESG경영 철학을 이행하기 위한 지역 환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

거제3동새마을금고,
관내 홀로어르신 초청 일일 효도관광

거제3동새마을금고는 11월 7일 거제3동 관내 독거노인들을 초청하여 일일 효도관광 행사를 개최하였다. 거제3동새마을금고는 관내 어르신들이 행복한 겨울을 보내시도록 효도관광을 준비했고,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락새마을금고 MG여성봉사단,
나눔 행사

안락새마을금고 MG여성봉사단은 추석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들이 따뜻한 추석을 보내시도록 안락동 관내 양로원과 경로당을 방문해 라면, 커피, 과자류 등을 전달하였다.

대구

더조은새마을금고,
더조은음악회 개최

더조은새마을금고는 10월 6일 회원들을 위해 지역 가수를 초청하여 더조은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지역주민을 위한 작은 음악회지만 모두가 좋아하는 노래를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회원들이 감사함을 전하자, 김현수 이사장은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항상 주민들의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화답했다.

평상새마을금고,
관내 독거노인들을 위한 실버카 기증

평상새마을금고는 10월 19일 관내 독거노인들을 위한 실버카(노인보행 보조기) 기증 행사를 진행하였다. 장기덕 이사장은 “보행이 불편하여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발이 되어 좀 더 자유로운 보행으로 편안한 노후 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관내 긴급한 복지수요를 찾아서 지원하고,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양새마을금고,
무료급식 봉사활동 실시

아양새마을금고는 10월 15일 대구망우당공원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75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소고기국, 과일, 떡 등을 제공하고 밴드 공연도 열었다. 어르신들은 흥겨운 장단에 맞추어 노래를 부르고 춤을 즐기기도 하였다. 김광인 이사장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갖고 취임 후부터 직원 및 지역주민 등에게 봉사의 행복함을 강조했다”며, “지역 어르신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팔달새마을금고,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팔달새마을금고는 코로나19로 인한 내수경제 위기 상황에서 대구 북구 관문동에 소재하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골목상권 등에서 금고 체크카드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물품을 전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와룡새마을금고,
‘장학생 장학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 실시

와룡새마을금고는 11월 10일 와룡새마을금고 본점 3층 회의실에서 고등학생, 대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2,000만 원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실시하였다. 와룡새마을금고는 “이날 행사로 지역 주민과 함께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미래의 인재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정서진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감사장 수상

9월 8일 자녀 사칭범에게 계좌,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알려준 65세 여성고객이 핸드폰이 이상한 것 같다며 정서진새마을금고 청라지점을 방문하였다. 원격 조정이 되고 있음을 감지한 김영주 차장은 즉시 경찰 출동을 요청하는 동시에 피해자가 거래하는 모든 은행에 계좌 정지를 요청하여 1,000만 원 상당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이에 김영주 차장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인천서부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산곡새마을금고,
‘사고예방을 위한 합동 모의훈련’ 실시

산곡새마을금고는 강도·절도 사고 발생 시 대응 행동에 대한 사전 훈련을 실시하여 사고를 예방하고자, 10월 28일 산곡4동지점에서 관내 지구대 및 보안업체와 협력하여 ‘사고예방을 위한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제물포새마을금고,
제물포여성대학 7기 개강식 열려

제물포새마을금고가 운영하는 제7기 제물포여성대학 개강식이 9월 21일 유경진 새마을금고중앙회 인천지역본부장, 이영훈 미추홀구청장, 신병희 제물포새마을금고 이사장, 수강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제7기 제물포여성대학 수강생은 3개월 동안 교양강좌, 건강강좌, 법률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수료하게 된다. 신병희 이사장은 “새마을금고가 마련한 여성대학이 평생학습의 장이자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진남새마을금고, 여수 두라리 해안 일대 해양 정화활동 진행

진남새마을금고는 10월 22일 여수사랑 로타리클럽 회원들과 함께 여수시 남면 두라리에 위치한 해안 일대에서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해양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2.1km를 이동하며 해양쓰레기 포대 200자루를 수거하였고, 환경호르몬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두라리 봉통경로당에 샤시 교체작업과 지원금을 전달하여, 마을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쾌적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선물했다.

중앙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기부

중앙새마을금고는 11월 15일 ‘2022년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기부 일환으로 복지시설 등 단체 12곳과 어려운 이웃 등에게 백미 3,200kg을 전달하고, 노인정 6개소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난방비 및 운영비 총 120만 원을 지원했다.

대광새마을금고,
한가족대축제 개최

대광새마을금고는 10월 22일 광주 동구 서석초등학교에서 2,0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한가족대축제’를 진행하였다. 농산물 직거래장터 및 아나바다 행사로 구성된 한가족대축제를 통해, 회원들에게 농산물을 금고 지원 하에 생산지 가격으로 공급하였으며, 아나바다 물품판매 및 먹거리 장터 수익금은 연말연시 저소득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대광새마을금고는 10월 13일~17일에 진행된 ‘추억의 광주충장 월드페스티벌’ 행사도 지원하였다.

대전세종충남

홍주새마을금고,
자원재활용 및 환경보호운동 실시

홍주새마을금고는 10월 10일, 5월 한달간 진행한 재활용 환경보호운동에 참여한 군민 55명에게 행운권 추첨을 통해 주유권을 지급하였다. 이 자원재활용운동에는 회원 및 홍성군민 813명이 참여하여 우유팩 635㎏(18,300개), 폐건전지 24,467개, 아이스팩 2,753개를 수거하여 재활용 및 위탁 처리했다. 오세승 이사장은 “우리 홍성군민의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과 자원재활용에 대한 의식수준이 이번 행사를 통해 매우 높음을 알았다”고 밝혔다.

천안서부새마을금고,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금 전달

천안서부새마을금고는 11월 7일 학대피해아동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후원금 1,000만 원을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천안서부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기 위해 여러 방면에서 기부문화를 선도해왔다. 또한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학대피해아동과 취약계층을 위한 꾸준한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조한영 이사장은 “계속되는 경제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취약계층에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대산새마을금고,
지점 신축 기공식

대산새마을금고는 10월 24일 서산시 석림동 소재의 지점 부지에서 기공식 행사를 가졌다. 지점 준공은 내년 7월에 예정되어 있다. 김문경 이사장은 “대산새마을금고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지점 설치의 첫 삽을 뜨게 됨에 참석하신 내빈 및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가양1동새마을금고 원용석 이사장, 마스크 3만 장 기탁

가양1동새마을금고 원용석 이사장은 10월 20일 대전 동구청 천사의 손길에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50만 원 상당의 마스크 3만 장을 사비로 기탁하였다. 원용석 이사장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은 정성이지만 마스크를 기부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절실한 시기인 만큼 꾸준한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 생명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경남

의창·성산·진해구 새마을금고협의회, 창원한마음병원과 협약

창원시 의창·성산·진해구 새마을금고협의회는 10월 6일 한양대학교 창원한마음병원과 병원 4층 대회의실에서 상호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는 창원한마음병원이 창원시 의창·성산·진해구 새마을금고협의회 구성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이었다. 김창일 협의회장은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주시는 데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구성원의 건강 증진은 물론 양 기관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일산새마을금고,
아름다운가게 기부물품 전달 행사

일산새마을금고 25기 주부대학생 및 임직원은 10월 20일 아름다운가게에 의류, 신발, 도서, 소형가전, 잡화 등 총 878점의 기부물품을 전달하였다. 박학천 이사장은 “25기 주부대학 학사과정에 환경보호와 나눔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일산새마을금고는 ESG경영을 바탕으로 지역의 서민금융기관으로써의 유익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하였다.

새울산새마을금고,
사랑의 소화기 500개 전달식

새울산새마을금고는 10월 25일 본점에서 ‘사랑의 소화기 전달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1,100만 원 상당의 3.3kg 가정용 소화기 500개를 금고 업무구역 내 거주하고 있는 어려운 세대, 주택 세대에 전달하였다. 박부환 이사장은 “화재에 대한 안전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매년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주택화재의 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자 500세대에 소화기를 기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도천새마을금고,
통영시 게이트볼대회 개최

도천새마을금고는 10월 29일 노산게이트볼 경기장에서 제5회 ‘도천새마을금고기 통영시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하였다. 정영식 이사장은 “새마을금고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인 게이트볼대회는 생활체육 저변 확대, 건전한 여가문화정착, 실버세대의 ‘건강100세·행복100배’ 활력 넘치는 노후생활,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지역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뜻을 밝혔다.

진주남부새마을금고,
본점 이전 개소식

진주남부새마을금고는 11월 16일 지역이사, 진주시 의회 의장, 지역의원, 관내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점 이전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정대옥 이사장은 “천전시장 재개발 사업으로 인해 본점을 근처 대로변으로 이전하여 지역민들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성장하는 진주남부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전했다.

신평새마을금고,
석갑산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신평새마을금고 임직원은 11월 12일 관내 주민들의 힐링공간인 석갑산의 자연보호활동의 일환으로 석갑산 정화활동을 하며,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였다. 신평새마을금고는 매년 석갑산 정상까지 등산로 주변의 각종 쓰레기 줍기 등 자연보호 캠페인을 주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이 깨끗한 자연을 마음껏 즐기도록 앞장서고 있다.

경기

광남-창선새마을금고, 도·농 상생 네트워크 옥외부스 전달식

광남새마을금고는 창선새마을금고에 도·농 상생 네트워크 활동의 일환으로 1,200만 원 상당의 ATM 옥외부스를 전달하였다. 양 금고는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통해 도농 상생 취지에 맞게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며, “이번 옥외부스 지원이 지역 주민들의 금융 환경 개선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평중앙새마을금고,
‘사랑의 연탄 배달’ 자원봉사 실시

양평중앙새마을금고는 10월 29일 ‘사랑의 연탄 배달’ 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는 양평읍과 양서면으로부터 추천받은 취약계층 5가구를 대상으로 각 가구당 300장의 연탄을 손수 전달했다. 이날 연탄 배달 현장에는 양평군수와 양서면장이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하였다. 하철호 이사장은 “금고가 성장하는데 회원들이 함께해 준 만큼 지역과 상생하는 금고가 되기 위해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용문새마을금고,
양평 희망나누미 쌀 기증 및 업무협약

용문새마을금고는 공흥지점 개점 및 준공식 시 화환 대신 모금받은 쌀 1,340kg을 10월 19일 양평군 희망나누미에 기부하였다. 기부한 쌀은 양평군 내 신체 및 지체 장애인 복지 단체와 무한돌봄센터, 청소년 보호센터 등에 배포되었으며, 양평군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신금철 이사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에 기여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역과의 상생을 강조하였다.

팔달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팔달새마을금고는 11월 14일 김영진 국회의원, 박미숙 팔달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 팔달새마을금고는 3천여만 원을 들여 구입한 김장김치(1상자당 5kg)를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1,100여 가구에 전달하였다. 안병도 이사장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서 준비한 김장김치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원

원주우리새마을금고,
상지대학교 부속한방병원과 업무협약

원주우리새마을금고는 8월 25일 본점 2층에서 상지대학교 부속한방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주우리새마을금고 회원 및 임직원은 종합검진비, 비급여 진료비의 20%씩을 감면받는다.

삼일새마을금고,
새마을문고 횡성지부에 도서지원비 기탁

삼일새마을금고는 10월 24일 금고 본점에서 지역사회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새마을문고 횡성지부에 도서지원비 100만 원을 기탁하였다. 올해로 3년째 이어지고 있는 도서지원비 지원사업은 지역사회 지역민들의 도서문화 함양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춘천남부새마을금고,
생활용품 기부

춘천남부새마을금고는 10월 5일 본점 사무실에서 퇴계동 및 석사동 자원봉사단장과 부녀회장에게 지역주민 등 각종 행사시 필요한 1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앞치마) 100개를 전달하였다.

포남새마을금고,
포남1동 게이트볼장에 냉장고 기부

포남새마을금고는 11월 8일 포남1동 게이트볼장에 냉장고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박용종 이사장은 “게이트볼장을 이용하시는 지역주민들이 조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지원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충북

금천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예방 우수 금융기관 선정

청주상당경찰서는 금천새마을금고를 보이스피싱 예방 우수금융기관으로 선정하고 10월 12일 금고 본점에서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금천새마을금고는 평소에도 꾸준한 교육을 통해 수차례 보이스피싱 의심신고를 하여 피해를 예방하고 회원들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한 바 있다.

내율사새마을금고,
우암산 둘레길 자연정화 활동캠페인

내율사새마을금고는 10월 22일 우암 둘레길 일대에서 직원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연정화 활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우암산 둘레길 자연 그대로를 유지하기 위하여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을 정비하였다.

서원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서원새마을금고는 11월 9일과 10일 본점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자원봉사자 및 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접 담근 김장 김치 1,000포기를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불우한 이웃분들에게 직접 전달하였다. 강신권 이사장은 “경기가 어려운 이 시기에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우리 주변의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앞으로도 한마음 한뜻이 되어 봉사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전북

조촌새마을금고,
2022년도 장학금 수여식

조촌새마을금고는 11월 11일 창립 47주년 기념일을 맞이하여 회원의 자녀를 대상으로 2022년도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대학생 20명에게 각 1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조촌새마을금고는 1990년부터 지금까지 2억 1,000여만 원의 장학금을 관내 학교 및 회원의 자녀 580여 명에게 전달하였다. 이선호 이사장은 “조촌새마을금고 회원들의 힘으로 수여된 장학금인 만큼 후에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으로 성장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태인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나눔 및 연탄나눔

태인새마을금고는 11월 9일 사랑의 좀도리회원 30여 명과 600kg 상당의 김치를 담아 지역 내 55개 경로당에 지원하였으며, 11일에는 연탄 2,500장을 태인면 저소득층 12가구에 전달하였다. 김종칠 이사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남원새마을금고 우기만 이사장, 양성평등주간 감사패 수상

남원새마을금고 우기만 이사장은 지난 9월 6일 탁월한 금융인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여성발전과 양성평등사회실현에 기여한 공로로,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경북

안동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안동새마을금고는 11월 17일 안동새마을금고 부녀회 8명, 강남동부녀 방범대 3명, 태화동 방범대 3명 및 금고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MG희망나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700만 원 상당의 배추, 양념, 무 등 준비물을 구매하여 직접 김장을 하였고, 사전에 명단을 받은 150여 가구에 김치 1박스씩을 전달할 예정이다.

제주

법환새마을금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원금 전달

법환새마을금고는 11월 6일 ‘법환동민 단합대회’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원금 500만 원의 전달식을 가졌다. 강종필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법환동민과 소상공인들을 위로하며, 이번에 전달된 지원금이 법환동민과 법환마을 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매년 지역사회 및 지역소외계층을 위하여 법환새마을금고가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동홍새마을금고 발전기금 전달

동홍새마을금고는 10월 17일 동홍동노인회 민속경기대회에서 200만 원을 독거노인성금으로 전달하였다. 이 성금은 동홍동노인회에 발전기금 100만 원, 서귀포 종합사회복지관에 발전기금 100만 원으로 각각 전달되었다. 김장관 이사장은 “저소득층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자회사

MG신용정보, 2022년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선정

MG신용정보는 9월 29일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2022년 제5차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SQ: Service Quality)을 받았다. 한국서비스 품질 우수기업(SQ)은 전반적인 서비스 관련 경영방침과 품질 및 성과가 탁월한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 MG신용정보는 인적응대 Call 서비스 표준화와 인적서비스 조직운영 및 육성프로그램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MG새마을금고 가족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행사소식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원고 마감 : 매월 15일)
e-mail. hongbonews@kfcc.co.kr(푸르넷 내부 메일) | tel. 02-2145-9632, 9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