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움을 전하다

가족오락관

두근두근 얼음 조각 빼내기

아슬아슬 이글루

A A A

① 이글루 조각을 순서대로 놓은 다음,이누이트 아저씨를 끼워 넣어요.

② 이글루 받침대를 잡고 들어 올려이글루를 지지대에서 떼어내요.

③ 얼음송곳으로 이글루 조각을 빼내요.

④ 이누이트 아저씨가 떨어지면 게임 종료

추운 겨울, 따뜻한 방구석에 모여 시즌에 맞는 게임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플레이어가 말썽쟁이 펭귄이 되어 이글루를 해체하는 <아슬아슬 이글루> 게임을 소개한다. 이글루는 이누이트 족의 말로 ‘집’을 뜻한다. 이누이트 족이 살고 있는 북아메리카 북쪽 끝자락은 1년 내내 얼음과 눈으로 뒤덮여 있어 나무나 흙과 같은 집을 지을 수 있는 건축 자재를 구할 수 없다. 그래서 대안책을 찾다가 얼음을 벽돌처럼 자르고 둥그렇게 반구형으로 쌓아 만든 이글루를 고안하게 된 것이다. <아슬아슬 이글루>는 이런 이글루의 외형적 특성에서 모티브를 따와 만들어진 게임이다. 게임 방법은 이글루의 주인인 이누이트 아저씨 몰래 이글루의 조각을 하나씩 가져오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게임을 시작하려면 먼저 이글루를 만들어야 한다. 이글루 지지대 위에 얼음 벽돌모양의 조각을 쌓아서 만드는데, 조각에 1부터 6까지 숫자가 표시되어 있어 1층에는 1이 적혀 있는 조각을, 2층에는 2가 적혀 있는 조각을 놓으면 조립은 쉽다. 이글루의 맨 위 구멍에 이누이트 아저씨를 세워놓고 둥근 지지대를 조심스럽게 빼내면 게임 준비가 완료된다. 플레이어는 차례가 돌아오면 뾰족한 얼음송곳으로 이글루를 조심스럽게 빼내서 가져오면 되는데, 그 과정에서 다른 이글루 조각이 이글루 바깥으로 떨어졌다면 그 조각들도 함께 가져가야 한다. 단 이글루 안에 떨어진 조각은 그대로 둔다. 그렇게 차례대로 조각을 가져오다가 이누이트 아저씨가 떨어지는 순간 게임은 끝난다. 이누이트를 떨어뜨린 플레이어는 이글루 안에 떨어졌던 조각까지도 모두 가지고 간다. 그렇게 각자가 가지고 있는 이글루 조각을 세어보고, 그 수가 가장 적은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된다.
(사진제공 코리아보드게임즈)

지난 11월호 ‘쉐이크쉐이크’’

당첨자

집 앞 새마을금고에 예금 들러 갔다가 비치되어 있는 책자를 보게 되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거 같아서 신청했는데 이렇게 선물이 왔네요. 둘이서 초집중하면서 잠들기 전까지 계속 게임하면서 놀았어요. 집중력과 사고력을 동시에 키워주는 만능게임이네요.
김민희

흔들리는 원판 위에 블록을 쌓을수록 스릴 있고 생각보다 어려워서 진땀 뺐네요. 우리 애기에게는 아직 어렵지만 색깔 있는 블록만 봐도 너무 좋아합니다. 덕분에 가족끼리 행복한 시간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백동현

업무 마감 후, 금고 직원들과 다 같이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흔들리는 원형판에 블록을 쌓다 보니 집중하느라 시간 가는 줄도 몰랐네요. 직원들과 좋은 시간 보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현지

캠핑장에서 보드게임을 즐겨하는데요, 이번에 보내주신 블록 쌓기 게임은 기존에 제가 가지고 있던 게임들과 달리 간단히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테트리스를 3D로 하는 기분이랄까요. 덕분에 가족들과 즐겁게 놀았습니다.
최세리

재밌는 블록게임으로 아이와 함께 서로 대화하며 재밌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로 다양한 모양을 맞춰가며 웃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노민주

블록 쌓기 쉐이크쉐이크 받자마자 8살 초등학생도 집중! 3살짜리 아이도 집중! 한참을 둘이 요리조리 돌려가며 흥미롭게 가지고 놀며 쌓아봤어요. 블록 쌓기를 통해 온 가족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