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OW

2022. December _ Vol. 531

A A A

제281회 이사회 개최

중앙회는 지난 11월 4일 삼성동 중앙본부에서 중앙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8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2022년 2분기 감사보고 및 새마을금고법 일부 개정법률 건의(안) 등을 처리했다.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 포럼‘ 공개토론회 개최

중앙회가 후원하는 ‘서민금융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 포럼’이 지난 11월 15일 국회에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서민금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개토론회에서는 포럼의 공동대표인 이명수, 전혜숙 의원을 비롯해 정우택 국회부의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채익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김교흥 행정안전위원회 간사 등 35여 명의 국회의원과 박차훈 중앙회장을 비롯한 새마을금고 임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중앙회는 공개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행정안전부 및 지역자치단체와 상호 협력하여 서민과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새마을금고중앙회 제2차 정책협의회 개최

중앙회는 지난 10월 27일 삼성동 중앙본부에서 제2차 행정안전부-새마을금고중앙회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양 기관은 본 정책협의회에서 지난 1차 정책협의회에서 논의됐던 안건들의 추진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중앙회 3분기 경영실태 업무 보고 및 새마을금고 건전성 강화대책 추진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피지 새마을금고 설립을 위한 초청연수 개최

중앙회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9일간 MG새마을금고 인재개발원 및 본부에서 피지 새마을금고 초청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피지 정부 3개 부처(농어촌개발부, 청소년체육부, 산업통상부) 공무원 등 총 9명이 참가해 새마을금고 이론 교육, 성공사례 및 새마을금고 현장견학 등을 통해 새마을금고의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피지 연수생들은 이번 연수기간 중 본국에 돌아가 전파할 실행 계획을 완성했으며 빠르면 내년 초부터 피지에 새마을금고가 설립될 수 있도록 관련 워크숍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