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EWS

2021. August

MG새마을금고 가족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행사소식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원고 마감 : 매월 15일)
e-mail. hongbonews@kfcc.co.kr(푸르넷 내부 메일) | tel. 02-2145-9632, 9634

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새마을금고 여신담당자 교육

새마을금고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6월 24일 관내 새마을금고 여신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오전에는 광주 관내 여신담당자를, 오후에는 전남 관내 여신담당자를 대상으로 하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본부
‘순자본 비율 개선’ 간담회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본부는 6월 24일 주요 금고들과 ‘서민금융 활성화 및 순자본 비율 개선 간담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역할수행과 회원들의 재산 보호에 적극 동참할 것을 결의했다.

서울

시흥새마을금고
창립 45주년 기념식 행사

시흥새마을금고는 6월 25일 창립 45주년 기념식 행사를 거행하였다. 고광의 이사장은 “지역사회 상생과 행복한 시흥새마을금고를 만들기 위해 자산 5,000억 원, 적립금 200억 원을 목표로 제시하며, 앞으로 회원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해 풍요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흥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직원 감사장 수상

시흥새마을금고 서경화 차장은 금고에 내방한 고객의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7월 1일 서울금천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배봉새마을금고
주민건강기원 행복상자 지원

배봉새마을금고는 6월 17일 관내 저소득층 지역주민 지원을 위해 300만 원 상당의 ‘식료품 행복상자’ 120박스를 전농2동 주민센터에 전달하였다.

장위1동새마을금고
블루원정대 객장 조성

장위1동새마을금고는 MG새마을금고의 마스코트인 블루원정대를 이용하여 새롭게 객장을 조성하였다. 객장을 찾아주시는 회원분들이 블루원정대와 함께 코로나19와 무더위, 장마를 이겨내고, 올여름을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홍제새마을금고
장애인의 날 및 지역상생의 날 행사

홍제새마을금고는 장애인의 날 및 지역상생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인들의 직업재활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되는 세움사회적협동조합에게, 발달장애인들이 직업재활능력을 기르기 위해 필요로 하는 공간 등을 제공하기로 협약하였다.

홍제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홍제새마을금고는 7월 2일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회원의 금융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홍제파출소와 ‘보이스피싱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따라 고객현금 인출 시 비상연락 체계 구축, 금융거래 고객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과 홍보 등에 상호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서울 새마을금고 관악구협의회
코로나19 극복 기부금 전달

서울 새마을금고 관악구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힘을 보태고자 6월 10일 (사)관악구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 1,000만 원, (사)한국농아인협회에 2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풍납동새마을금고
관내 복지기관 협약식 및 지원금 전달

풍납동새마을금고는 6월 풍납종합사회복지관, 풍납솔바람복지센터와 복지사업협약식을 진행하고, 지원금 총 400만 원을 전달하였다. 이 지원금은 저소득층 가정 아동들의 소원 성취사업, 취약계층의 문화지원사업, 조부모 여가지원 및 교육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

해운대새마을금고
푸드트럭 간식 나눔 행사

해운대새마을금고는 2020년 공제 우수금고 수상을 기념하여 회원 및 지역 소외계층과 함께하고자, 6월 한 달 매주 월요일에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 푸드트럭을 섭외하여 간식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복산동새마을금고
‘내수경제 살리기 사업’, ‘백신접종자 선물 배부사업’ 진행

복산동새마을금고는 ‘우리동네 sMile aGain, 내수경제 살리기 사업’으로 동래시장과 골목상권에서 금고 체크카드나 온누리 상품권의 영수증을 제시하면, 3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접종자 선물 배부사업’을 진행해 500명에게 1인당 1만 원 상당의 마스크를 선물하고 있다.

가야1동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직원 감사장 수상

가야1동새마을금고 이태우 지점장은 6월 3일 전세자금으로 쓴다며 1,600만 원을 현금으로 찾아달라는 70대 할머니를 보고, 보이스피싱이 의심스러워 경찰에 신고했다. 이에 피해를 예방한 공로로 부산진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부산제일새마을금고
‘지역상생의 날’ 물품 기증

부산제일새마을금고는 7월 15일 새마을금고 지역 상생의 날을 맞이하여, 부산 강서구 명지1동, 녹산동 행정복지센터에 ‘행복플러스+ 어르신 보행기 지원사업 및 방역사업’의 일환으로 1천만 원 상당의 보행기 30대, 에프킬라 2,000개를 기증하였다.

대구

상동새마을금고
실버카 전달

상동새마을금고는 7월 7일 지역복지사업의 일환으로 500만 원 상당의 실버카 50대를 상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였다.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공헌에 앞장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상동새마을금고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원대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직원 감사장 수상

대구원대새마을금고 구암지점 강귀숙 차장은 6월 1일 고객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하여 대구강북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고객이 예적금범위내대출 업무를 본 후, 추가로 신용대출에 대해 문의뿐만 아니라 타은행 현금서비스 방법을 문의한 것을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하여 피해를 예방했다.

불로봉무새마을금고
복날맞이 어르신들 삼계탕 대접

불로봉무새마을금고는 7월 9일 복날을 맞이하여 불로봉무 행정복지센터에 삼계탕 및 먹거리 300인분과 타월 등 생활용품을 전달하여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온정의 나눔을 실천하였다.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하여 많은 봉사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천

송림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직원 감사장 수상

송림새마을금고 이소영 과장은 6월 10일 80대 회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여 인천중부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고객은 1천만 원의 정기예탁금 중도해지를 요청하였으며, 해지처리 이후에도 재방문하여 수표를 현금으로 교환요청하는 등의 행동을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하여 피해를 예방했다.

만수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직원 감사장 수상

만수새마을금고 하촌지점 류경원 과장은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여 인천 논현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만수새마을금고
생애 첫 통장 지원 복지사업 협약식

대광새마을금고는 5월 25일 ‘새마을금고의 날’을 맞아 중앙회와 함께 코로나19 극복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이용 고객들에게 1,8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여 지역상생 및 위기극복 지원사업을 진행하였다.

광주전남

광주중앙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직원 감사장 수상

광주중앙새마을금고 민성운 과장은 6월 22일 보이스피싱 금융피해를 예방하여 광주북부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새마을금고 회원이 통장재발급과 5,600만 원 현금 출금을 요청하여 거래내역을 확인했고, 타 은행 입금과 출금사유가 명확하지 않은 점을 수상히 여겨 신고하고 피해를 예방했다.

중앙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지역상생의 날’ 기념 이벤트 진행

중앙새마을금고는 ‘새마을금고 지역상생의 날’을 맞아 6월 7일부터 한달간 여수시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관내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에서 새마을금고 체크카드로 1만 원 이상 결제하고 영수증 제출 시 2만 원 상당의 기념품을 지급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대광새마을금고
‘2021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금융부문)’ 수상

대광새마을금고는 7월 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한국방송신문연합회가 주최하고, 조선미디웍스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금융부문)’을 수상하였다.

대전세종충남

대전동부새마을금고
장학금 수여식

대전동부새마을금고는 6월 29일 지역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해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제35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에서는 회원 자녀 31명에게 3,0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대전동부새마을금고 임직원 일동은 “대전동부새마을금고는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흥새마을금고
대전시장 표창장 수상

대흥새마을금고가 대전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꾸준히 봉사한 공로로 대전시장 표창장을 받았다.

울산경남

도천새마을금고
나눔 선풍기 전달

도천새마을금고는 좀도리 봉사단 회원들과 함께 6월 22일 도천동, 명정동, 항남동 소재 경로당과 저소득층 4세대를 방문하여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130만 원 상당의 폭염대비 선풍기 20대를 전달하였다.

동울산새마을금고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에 선풍기 100대 전달

동울산새마을금고는 6월 25일 울산 동구청을 방문하여 지역 내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더운 여름을 건강히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선풍기 100대를 기탁하였다. 동울산새마을금고는 올해부터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발굴하여 ‘월별 1기탁사업’을 목표로 환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일산새마을금고
화정동 사랑나눔 냉장고에 한우사골곰탕 기부 행사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 이사장은 6월 22일 화정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한우사골곰탕 1,004인분을 ‘화정 사랑나눔 냉장고’에 전달하였다. 5주간 매주 화, 금요일에 화정동 행정복지센터 ‘사랑나눔 냉장고’에서 한우사골곰탕을 지역 내 이웃이 자유롭게 가져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경기

성남제일새마을금고
‘Make Green 에코식물 기르기’ 친환경 자원봉사 실시

성남제일새마을금고는 6월 17일 ‘그린 MG전략’과 연계하여 친환경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전 임직원은 한달 보름 동안 재활용 플라스틱 컵 400개에 토마토 등의 씨앗을 심어 재배하였고, 새싹이 자란 모종을 지역 복지관 세 곳에 기부하여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되도록 하였다.

성남동부새마을금고
성남시 그룹홈에 백미 전달

성남동부새마을금고는 6월 24일에 관내 그룹홈(아동·청소년 보호시설)에 650만 원 상당의 백미 2,000kg을 전달하였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등교하지 않은 아이들이 그룹홈 안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늘어나 식비 등의 비용이 증가했다. 이에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그룹홈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

광명동부새마을금고
자산 1조 원 달성 기념식 개최

총 자산 12만5천 원으로 시작한 광명동부새마을금고는 꾸준한 성장을 통해 2021년 5월 말 가결산 기준 자산 1조 원이라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6월 11일 자산 1조원 달성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사장은 “지역공동체발전과 국민경제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제1의 새마을금고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광명동부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직원 감사장 수상

5월 20일 광명동부새마을금고 황수진 계장은 평소 경찰에 적극 협조하며, 신속한 112 신고로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광명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한편 광명동부새마을금고는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정기적으로 전 직원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별내새마을금고
로데오지점 이전 및 명칭 변경

별내새마을금고 로데오지점은 7월 1일 새 건물로의 이전과 함께 별내역지점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오픈행사를 대신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1,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였다. 또, 고객 방문의 날을 정하여 회원분들에게 사무실 안내, 기념품 증정 등을 하였다.

용문새마을금고
MG봉사단 방역 봉사활동

용문새마을금고 MG봉사단은 용문역 주변 방역봉사활동과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전단지 홍보를 진행하였다. 용문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강원

홍천새마을금고
제6회 이사장배 그라운드 골프대회 개최

홍천새마을금고는 6월 29일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동호인의 친목도모, 홍천새마을금고 홍보를 목적으로 이사장배 그라운드 골프대회를 개최하였다.

충북

금천새마을금고
동남지점 개점

금천새마을금고 동남지점이 7월 1일 개점하였다. 임범수 이사장은 “동남지점은 누구나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경영평가 1등급으로 검증된 금천새마을금고를 상징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천새마을금고는 회원들을 위한 교육·후생사업과 다양한 복지·환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금천새마을금고
코로나19 방역 지원금 기탁

금천새마을금고는 7월 7일 코로나19 방역지원금 130만 원을 금천동 행정복지센터 새마을지도자회에 기탁하였다. 금천새마을금고는 “코로나19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고충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방역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제천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직원 감사장 수상

동제천새마을금고 조희경 주임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제천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조희경 주임은 1,100만 원을 현금인출하여 타 지역에서 대환대출하려는 고객을 수상하게 여겨 보이스피싱 보안관과 상담, 신고하여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였다.

전북

남원중앙새마을금고
환경정화 봉사활동 실시

남원중앙새마을금고는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남원시 소재 요천 주변 약 2km 산책로 및 도로를 MG작은손봉사단과 함께 환경정화하였다. 남원중앙새마을금고는 “이번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1급수 하천인 요천에 대해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어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경북

김천중앙새마을금고
코로나 위로품 전달

김천중앙새마을금고는 6월 10일 김천시 보건소 및 안전재난과를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과일, 음료, 빵 등 푸짐한 간식이 담긴 상자 250개를 전달하였다. 앞으로도 김천중앙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김천중앙새마을금고
본점 확장 이전 개소식

김천중앙새마을금고는 6월 16일 본점을 확장 이전하여 고객 편의 위주로 새롭게 단장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금고로서의 다짐을 하는 개소식을 가졌다.

MG새마을금고 가족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행사소식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원고 마감 : 매월 15일)
e-mail. hongbonews@kfcc.co.kr(푸르넷 내부 메일) | tel. 02-2145-9632, 9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