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EWS

2021. June

MG새마을금고 가족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행사소식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원고 마감 : 매월 15일)
e-mail. hongbonews@kfcc.co.kr(푸르넷 내부 메일) | tel. 02-2145-9632, 9634

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실무책임자 회장단과 사업간담회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4월 21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중앙회 이사 및 시군구 실무책임자협의회 회장단 총 24명이 참석하여 사업간담회를 개최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여신금리시스템 교육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5월 11일 지역본부 6층 교육관에서 광주전남지역 금고 여신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여신금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오전 · 오후 두 그룹으로 나누어 50명 미만으로 진행되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강원지역본부
‘2021 강원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 강원지역본부는 4월 20일 홍천 대명리조트에서 ‘2021 강원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을 개최하였다. 지난해 코로나19의 대내외 경제 위기에도 새마을금고는 ‘새마을금고 비전 2025 ’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동해중앙새마을금고 외 6개 금고가 수상하였다.

서울

원효새마을금고
전통시장 방역지원금 전달

원효새마을금고는 4월 22일 용산 용문전통시장 상인회를 통해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고자 500만 원의 방역물품 지원금을 전달하였다.

장위2동새마을금고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물품 전달식’

장위2동새마을금고는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하여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취약어르신을 대상으로 라면 100박스, KF94마스크 10,000장, 휴지(30롤) 100개를 후원 전달하였다. 이사장은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지역상생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환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림동새마을금고
‘어린이 안전캠페인’ 및 어린이날 선물 전달

대림동새마을금고는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 ‘어린이 안전캠페인 ’을 펼치고, 지역 내 초 · 중학생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이사장은 지난 8년 동안 등교지도를 하며 지역 내에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금천남부새마을금고
방역차량 3대 지원

금천남부새마을금고는 5월 11일 금천한내천 다목적광장에서 금천구청장, 내외귀빈을 모시고 방역차량 3대를 금천구청 새마을운동 금천구지회에 기증을 하고 시연회를 가졌다. 방역차량은 방역활동을 통해 질병의 확산을 막고, 금천구민의 건강을 지키는 데 쓰일 예정이다.

서초중앙새마을금고
서울시장 표창장 수상

서초중앙새마을금고는 지난 4월 30일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새종암새마을금고
김치나눔행사 실시

새종암새마을금고는 지난 5월 13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계절김치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여, 관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열무김치 300kg, 라면 100박스를 지원하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환원 사업을 최대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

수영중앙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수영중앙새마을금고 박영혜 과장은 고객으로부터 희망홀씨 추가대출을 위해 기존 카드사 대출금을 상환하라는 전화를 받아 현금 3,000만 원을 차에 싣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이를 보이스피싱 사기로 의심하고 신고하여 고객의 자산을 지킨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남부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대구

이천새마을금고
본점 신축 개관식

이천새마을금고는 3월 13일 본점 신축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개관식에 참석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본점 신축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 신뢰받는 금고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대원새마을금고
회원들을 위한 강연 후원

대원새마을금고는 4월 16일 박준영 변호사의 ‘인간 존중, 그리고 희망과 용기’라는 주제의 강연 개최를 후원했다. 본 강연은 인권변호사로 알려진 박준영 변호사의 삼례 나라슈퍼 강도사건, 약촌오거리 사건을 통한 인권침해 사례를 접하며, 인권 존중과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했다.

신천새마을금고
‘어버이날 방역세트 전달식’

신천새마을금고는 5월 6일 신천1,2동 소재 11개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어버이날 방역세트 전달식’을 실시했다.

명덕새마을금고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명덕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된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이를 우선 보호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전국적으로 시작되었다.

아양새마을금고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전달 봉사활동 실시

아양새마을금고는 5월 8일 망우공원에서 대구시의회 의장, 사회복지회 행복한 동행과 함께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을 만들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었다.

광주전남

좌수영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직원 감사장 수상

좌수영새마을금고 김미현 상무는 3월 12일 은행을 사칭하여 대출금 1천4백만 원을 현금으로 준비하라는 연락을 받고 금고로 상담하러 온 고객을 보고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하여 경찰서에 신고, 피해를 예방한 공로로 여수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했다.

정남진새마을금고
장학기금 전달 및 우수회원 표창장 수여

정남진새마을금고는 4월 9일 관산지점 3층에서 장흥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및 장학금 2,400만 원을 장흥군 인재육성장학기금, 장흥군 4개 장학회, 회원자녀 대학생 5명과 고등학생 5명에게 전달했다. 또한 우수회원으로 선정된 김영실 회원님은 새마을금고중앙회장상을 받는 영예를 얻었다.

대전세종충남

천안서부새마을금고
‘어버이날 사랑·효 나눔’ 후원물품 전달식

천안서부새마을금고는 5월 4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눔하고자 카네이션과 쌀, 라면 등(800만 원 상당)을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포함 5개 행정기관을 통해 전달하였다.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에게 물심양면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밭새마을금고
2021년도 장학금 전달식

한밭새마을금고는 5월 3일 오전 11시 MG한밭빌딩 9층 아트홀에서 대전 서구 지역 내 소년소녀가장, 기초수급자 자녀, 다문화가정 자녀 및 사회복지기관 추천 학생 등 147명을 선발하여 장학증서와 장학금 총 1억 420만 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탄동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감사장 수상

탄동새마을금고 반석지점 유진 주임은 4월 22일 경찰청을 사칭하여 해외로 돈이 빠져나간다며 예금을 해지하라는 전화를 받고 4천만 원을 현금으로 요청하는 고객을 수상히 여겨 보이스피싱 신고를 하였다. 이를 통해 피해를 예방한 공로로 유성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탄동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감사장 수상

탄동새마을금고 전민지점 김소희 대리는 4월 19일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현금 1천5백만 원을 출금해 집에 갔다 놔야 한다는 전화를 받고, 예금을 해지하려는 고객을 수상히 여겨 신고,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공을 인정받아 유성경찰서장으로 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울산경남

새중앙새마을금고
화봉자율방범대에 방범단화 기증

새중앙새마을금고는 4월 21일 화봉자율방범대에 지역 복지사업 및 MG새마을금고 지역상생의 날 사업추진의 일환으로 방범단화(300만 원 상당)를 기증했다.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새중앙새마을금고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일산새마을금고
‘지역상생의 날’ 기념 마스크 지원

일산새마을금고는 ‘제1회 새마을금고 지역상생의 날’을 맞아 5월 12일 본점에서 전통시장 상인회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KF94 마스크 15,000매(5백만 원 상당)를 전달하였다. 이사장은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하였다.

사천새마을금고
초등생 가방안전덮개 기증

사천새마을금고는 최근 지역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도모를 위해 초등생용 가방안전덮개 1,000개(500만 원 상당)를 사천교육지원청에 기증했다.

경기

송탄새마을금고
지산본점 신축 이전 개소

송탄새마을금고는 4월 19일 평택시 송탄로 382에 지산본점을 신축 이전 개소하였다. 개소식에는 새마을금고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금고 발전을 기원하였다. 이사장은 “송탄새마을금고의 성장을 이끌어주신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더 발전하는 대표적인 지역 서민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다산새마을금고
화재 이재민 위한 긴급구호 위문품 지원

다산새마을금고는 4월 10일 발생한 남양주시 다산동 주상복합건물 화재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긴급구호 위문품(생필품 등)을 지원하며, 빠른 복구 기원과 위로를 전달하였다. 이사장은 “지역사회금융기관으로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원

포남새마을금고
포남동 자율방법대 유류비 지원

포남새마을금고는 회원복지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새마을금고가 되고자 지역주민의 치안을 담당하는 포남동 자율방범대 방범차량에 유류비 3백만 원을 전달하였다. 포남새마을금고는 이웃을 위한 유류비 전달 행사를 200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충북

진천새마을금고
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참여

진천새마을금고는 4월 24일 진천군 백곡면 옥수수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가졌다. 본 금고는 ‘생산적일손봉사 1마을 1단체 자매결연 협약식 ’을 맺었으며, 어려운 농가를 방문하여 일손을 돕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계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북

남원새마을금고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희망장학금 지원

남원새마을금고는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자신의 꿈을 위해 정진하는 초·중·고·대학생 55명에게 2,750만 원의 희망장학금을 전달했다. 대상자는 남원시 관내 가정위탁 및 취약계층 아동 중에서 선발했으며 각 아동들에게 5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경북

왜관새마을금고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후원금 전달

왜관새마을금고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칠곡군지회에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칠곡군지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의 교통안전물품으로 노란투명 우산 150개를 지급하는 데 사용했다.

MG새마을금고 가족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행사소식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원고 마감 : 매월 15일)
e-mail. hongbonews@kfcc.co.kr(푸르넷 내부 메일) | tel. 02-2145-9632, 9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