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Good · MG 이슈2

새마을금고 TV채널 MGTV 개국
여러분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5월 25일 올해 58주년을 기념하여 MGTV를 새로운 식구로 맞이했다. 그동안 이웃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통해 상부상조 정신을 실천해온 MG새마을금고가 이제 또 다른 방법으로 이웃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새로운 길을 출발한다. 이에 앞으로 MGTV의 비전과 지켜나갈 약속들을 담아본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도하는 방송
우리 이웃들의 소소한 이야기, 친절한 이야기, 그리고 웃음이 넘치는 이야기를 영상에 소중하게 담아 회원 여러분께 전합니다.
다매체, 다채널 시대, 온갖 방송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진정 필요한 정보는 무엇이며 그것이 어떻게 전달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MGTV는 잊지 않겠습니다.
MGTV는 곧 여러분의 이야기입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 키워 나아가야 할 방송입니다.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우리 이웃의 소식과 지역의 정보를 나누고 소통하는 친숙한 신뢰의 방송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실행하는 방송
MGTV는 소비자중심 시대를 선도하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으로 지역 사회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 성장해 나아갈 것이며 소통하는 채널, 지역 사회와 시청자가 함께 만드는 방송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MG새마을금고와 함께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MG새마을금고의 이름으로 출범한 만큼 MGTV는 지역 사회와 국민들에게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송 채널로서의 목표를 수립하고, 새마을금고에 대한 정보 전달과 더불어 음악, 공연 등 문화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과 공감 있는 소통을 추구합니다.

MGTV의 비전과 약속

항상 시청자의 곁에서 소통의 장이 되는 방송
더불어 2,200만 금고 회원에게 양적,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문화 콘텐츠를 지원함으로써 새마을금고 회원의 자부심과 만족도를 높이고, 이웃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세상을 밝히는 MG새마을금고 사회공헌활동과 나눔의 가치를 더 많은 회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창구로의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지역주민들의 금융 동반자 MG새마을금고와 함께, 생활에 도움이 되고 삶에 즐거움을 주는, 시청 가치가 있는 채널로의 도약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의 답을 찾기 위해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오늘도 내일도 매일 새롭게 도전하겠습니다. 이웃과의 소통과 협력이 가장 중요한 사회적 덕목이며 나와 너가 아닌 ‘우리’의 가치가 더욱 소중하다는 사회적 약속을 실천하는 MGTV가 되겠습니다.

MGTV의 3가지 “더” 약속

방송의 내용에 행복을 더 합니다.
MGTV가 방송을 통해 일상의 삶을 행복하게 전하겠습니다. 새롭지 않은 일상생활에 작은 보탬이 되는 알찬 정보와 마음까지 행복한 아름다운 음악 이야기로 시청자 여러분의 내일을 더 즐겁고 행복하게 하겠습니다.

방송의 가치에 품격을 더 합니다.
MGTV가 방송 프로그램에서 좀 더 가치를 따지겠습니다. 일회성 콘텐츠가 아닌 저장하고 되풀이되어도 가치가 있는 품격있는 방송 프로그램을 고민 하겠습니다. 한 달 후에 만나도 새롭고 일 년 후에 만나도 흥미로운 가치 있는 방송이 되겠습니다.

방송의 형식에 감성을 더 합니다.
MGTV가 새로운 방송 콘텐츠로 더 많은 시청자를 찾아갑니다. 금융, 교육, 음악, 문화, 건강정보를 통해 삶의 활력을 주고 생활에 이익을 주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형식과 내용을 기반으로 볼수록 기억되는 감성 풍부한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