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OW

MG NOW

2021. June

새마을금고 창립 58주년 기념행사 개최
중앙회는 5월 25일 삼성동 중앙회관 1층 MG홀에서 ‘새마을금고 창립 58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각 새마을금고와 회원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차훈 중앙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금고 발전에 기여한 임 · 직원 등에게 창립기념 유공자 포상, 새마을금고 대상 및 사회공헌 대상이 수여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MGTV 개국식도 병행하여 진행됐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환담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은 지난 5월 10일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하여 행정안전부 전해철 장관과 면담을 진행했다. 이 자리를 통해 박차훈 회장과 전해철 장관은 새마을 금고와 관련된 현안 및 정책,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누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회적경제기업 현장 소통 간담회 개최
중앙회는 지난 5월 11일 중앙회관에서 사회적경제기업대표들과의 현장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 25개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들을 청취하고 새마을금고의 역할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함께한 박차훈 중앙회장은 “중앙회는 사회적기업활성화를 위해 2022년 150억 규모의 사회적 금융을 공급할 계획이며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마을금고 공제사업 30주년 기념 및 2020 공제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중앙회는 지난 5월 13일 중앙회관 MG홀에서 새마을금고 공제사업 30주년 기념 및 2020 공제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임·직원만 참석한 가운데 MG홀과 전국 13개 지역본부를 화상으로 연결해 진행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공제사업 30주년을 기념하여 MG새마을금고 공제사업 유공자 및 금고 임직원 등 38명과 최우수 금고 등 60개 새마을금고가 수상 하였으며, 2020 공제연도대상에서는 금고부문 46개 새마을금고와 개인(MGP)부문 37명 등이 수상했다.

2021 서울머니쇼 참가
중앙회는 지난 5월 12~14일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1 서울 머니쇼에 참가했다. 금융 등 관련 분야에서 총 120개 업체가 참가한 이번 머니쇼에서 새마을금고는 새로운 캐릭터 블루원정대를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고 다양한 금융정보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며 지역금융으로서의 역할을 홍보했다.

MG새마을금고 × 일레븐연예인축구단 후원 협약식
중앙회는 지난 5월 21일 중앙회관에서 ‘일레븐 연예인축구단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 및 상근임원, 일레븐연예인축구단 단장(최수종 배우), 축구단 선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일레븐연예인축구단은 대외사용명칭 및 활동유니폼 등에 MG새마을금고 브랜드를 사용하며, 새마을금고의 다양한 대외 봉사활동 및 친선 축구대회에 동참하게 된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스포츠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임직원 및 국민들에게 기운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스포츠를 통한 나눔으로 양측 모두 동반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 MGTV 개국
새마을금고 TV채널인 ‘MGTV’가 지난 5월 25일 정식 개국했다. MGTV는 케이블TV, 인터넷TV(IPTV), 위성방송에서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새마을금고 소식과 그 외에 시사 교양 프로그램도 방송된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비대면 시대를 대비한 새마을금고 홍보창구 다각화의 한 방법으로 MGTV를 생각해왔으며, MGTV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새마을금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마을금고 디지털창구 시연 부스 운영
중앙회는 지난 5월 25일 중앙회관 1층 로비에서 새마을금고 디지털창구 시연부스를 설치, 운영했다. 텔러모니터, 터치모니터, PC, 태블릿 등을 설치하여 디지털 창구 업무를 시연하며 ‘종이 없는 MG, 찾아가는 MG’를 위한 발걸음을 떼었다. 중앙회는 올해 새마을금고 디지털전환(DT)추진단을 발족하고 디지털 MG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