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OW

MG NOW

2021. April

중앙회 창립 48주년 기념식 개최
중앙회는 3월 22일 중앙회관에서 박차훈 중앙회장, 상근임원 및 중앙본부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간소하게 치러진 이번 창립기념식은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직원을 포상하는 등 중앙회 창립 의미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269차 중앙회 이사회 개최
중앙회 제269차 이사회가 3월 5일 박차훈 중앙회장을 비롯한 20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동 중앙회관 1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새마을금고 정관 일부개정(안), 간부직원 임명(안) 등이 처리되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최고명예대장’ 수상
중앙회는 지난 3월 15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은 구호사업 및 사회봉사를 위한 재원 조성, 헌혈 운동 등 적십자사업활동에 적극적으로 공헌한 개인 및 단체에 부여하는 상으로 누적 기부금 5억 원 이상인 회원에게는 ‘최고명예대장’이 수여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현재까지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사랑의 좀도리운동, 김장나눔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21년 헌혈버스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그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박차훈 중앙회장, 주한 베트남 대사 만나 교류확대 논의
박차훈 중앙회장은 지난 3월 11일 중앙회관에서 응우옌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를 만나 양국 협동조합의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마을금고중앙회와 베트남협동조합연맹(VCA)의 교류를 확대하는데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이 자리에서 박차훈 중앙회장은 “두 나라 협동조합이 교류를 늘려 발전하고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2월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베트남협동조합연맹과 파트너십 구축 및 인적자원 개발협력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2021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개최
중앙회는 3월 17일 울산·경남지역본부를 시작으로 13개 지역에서 2021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을 개최한다. 지난해 경영실적이 우수한 새마을금고를 시상하고 경영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중앙회장을 비롯한 소수의 인원이 참석해 진행된다. 경영평가 대상은 오류2동새마을금고, 부산개인택시조합새마을금고 등 13곳이 수상했으며 경영우수부문에서는 13개 새마을금고가 최우수상, 30개 새마을금고가 우수상을 받았다. 혁신경영부문에서는 13개, 34개 새마을금고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고, 뉴스타트부문 최우수에는 4개 새마을금고가 선정됐다.

Make Green 새마을금고 걷기 좋은 날 뚜벅이 데이
중앙회는 그린MG전략 ‘Make Green 새마을금고’ 두번째 캠페인으로 걷기 좋은 날, 뚜벅이 데이를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이 걸어서 출근하여 탄소저감과 미세먼지 줄이기에 동참하자는 의미이다. 4월 중에는 걷기 이벤트도 계획중에 있어 많은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와 중앙회는 환경 친화적 경영을 실천하고 그린경제를 선도하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다.

신임 간부직원 임명장 수여
중앙회는 지난 3월 15일 신임 간부직원 2명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11층 중앙회장실에서 진행된 수여식에서 김문호 정보보호부문장, 임기철 IT부문장은 박차훈 중앙회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임기 동안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