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OW

MG NOW

2021. March

제71차 대의원회 개최
중앙회 제71차 대의원회가 임원 및 대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월 19일 천안 MG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의원회에서는 2020년 결산승인, 2021년 사업계획 및 예산승인 건 등이 의결되었다.

제268차 중앙회 이사회 개최
중앙회 제268차 이사회가 2월 5일 박차훈 중앙회장을 비롯한 20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동 중앙회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2020년 결산승인 건 및 각종 규정 변경 관련 안건 등이 처리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경영전략회의 개최
중앙회는 지난 2월 8일 중앙회관에서 2021년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차훈 중앙회장과 41개 부서 임직원들이 모여 코로나19를 극복할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2021년 목표 달성방안을 논의했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올해 경영목표의 중심에는 ‘지역과의 상생정신’이 있어야 함을 강조하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방안을 마련해 모든 사업 분야에 이를 최우선에 두고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새마을금고의 리스크관리 시스템의 운용과 농어촌새마을금고와의 상생지원도 확대할 것을 강조했다.

월간 지방정부 인터뷰
박차훈 중앙회장은 2월 23일 월간 지방정부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자산 200조 원을 돌파한 새마을금고의 역할과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디지털 MG로의 전환 등 새마을금고의 비전에 대해 심도 깊게 진행된 인터뷰에서 박차훈 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 회원과 이웃의 동반자로 지역금융을 책임지고 더 나아가 58년 대표 금융협동조합으로서 내수경제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 지방정부 3월 호와 thevoiceofus.co.kr에서 볼 수 있다.

박차훈 중앙회장, ‘우리동네가게 가치 하기’ 현장 행보
박차훈 중앙회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난 2월 9일 언양알프스시장을 찾아 ‘우리동네가게 가치 하기’ 나눔행사를 갖고 지역상생의 현장 행보를 가졌다. 시장연합회장, 상인회장 등 시장관계자 환담을 통해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새마을금고의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가 펼치는 다양한 지역상생활동과 포용금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제25차 전산운영위원회 개최
중앙회는 지난 2월 9일 중앙회관 12층 회의실에서 김기창 전무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5차 전산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새마을금고 빅데이터시스템 구축 및 CRM시스템 재구축추진(안)을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