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EWS

2021. January

MG새마을금고 가족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행사소식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원고 마감 : 매월 15일)
e-mail. hongbonews@kfcc.co.kr(푸르넷 내부 메일) | tel. 02-2145-9632, 9634

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본부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본부는 11월 28일 부산 동구 매축지마을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연탄 5천장(4백만원 상당)을 취약가정에 지원했다. 동 봉사활동은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배달활동만 진행하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검사부
검사종합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검사부에서는 11월 24~25일에 관내 금고 내부통제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검사종합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참석자 발열체크 등 당시의 COVID-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지역본부
기부금 전달

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연말을 맞아 12월 7일 한국장애인부모회 포천시지부 및 포천시 소망원에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2개 기관은 경기도 관내 장애인 복지기관으로, 전달식은 새마을금고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과 포천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관계인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서울

성북제일새마을금고
‘2020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성북제일새마을금고는 11월 19일 성북교회 지하주차장에서 성북제일새마을금고어머니회와 함께 ‘2020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길음1동, 길음2동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으로 총 220박스를 전달하여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중곡3동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 담그기’ 및 전달 행사

중곡3동새마을금고 임직원은 11월 21일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하여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정, 어려운 이웃에게 김치 1,500포기를 전달하였다. 또한 이사장의 자비로 준비한 라면 200박스를 전달하였다.

서대문구이사장협의회 따뜻한 겨울나기 이웃돕기
‘희망나눔 사랑의 김치 나눔 전달식’

서대문구이사장협의회는 12월 1일 서대문구청에서 지자체와 협약하여 따뜻한 겨울나기 이웃돕기 ‘희망나눔 사랑의 김치 나눔 전달식’을 실시했다.

관악중앙새마을금고
‘2020년도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운동’

관악중앙새마을금고는 12월 3일 본점에서 ‘MG 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개최하여 쌀 및 김치를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고,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지역 사회와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용마새마을금고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기부금 전달

용마새마을금고는 12월 4일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중랑구 면목4동·면목7동 주민센터를 통해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하였다.

송정.군자새마을금고
차량용 방역살포기 전달식

코로나19 확산으로 서울시가 ‘천만시민 긴급멈춤’ 비상조치등의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12월 2일 송정.군자새마을금고는 전혜숙 국회의원,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자동주민센터에서 1천만원 상당의 방역살포기를 전달하였다.

행당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행당새마을금고는 연말을 맞아 관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500kg(50박스)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 속에서 지역의 소외된 계층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풍납동새마을금고
송파구에 성금 기탁

풍납동새마을금고는 12월 10일 송파구에서 진행하는 겨울철 이웃돕기 사업(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성금 1,000만원을 기탁하였다. 이 성금은 풍납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위기가구의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주민복지증진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세검정새마을금고
평창동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지원

세검정새마을금고는 11월 26일, ‘더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주최했다. 본 행사는 평창동나눔이웃자원봉사 단체와 함께 취약계층 50명을 대상으로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행사로 세검정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공헌하는 세검정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전했다.

새종암새마을금고
‘MG 희망나눔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

새종암새마을금고는 12월 17일 본점 문화센터에서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생활 취약계층 100명을 위해 라면 100박스 및 기모잠옷 100벌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새종암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의 복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부산

늘푸른사상새마을금고
내수경제 살리기 활성화 지원

늘푸른사상새마을금고는 11월 30일 약 2개월 동안 사상구 내 모라전통시장 및 사상구 관내 골목상권에 총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급하는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모라전통시장을 이용한 회원이 영수증을 발급받아 새마을금고를 방문하면 선물(판촉물)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정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금정새마을금고는 11월 20일과 12월 10일에 서2동, 남산동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서2동, 남산동 부녀회와 금정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은 김치 300포기를 전달하였으며,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

무태새마을금고
산불조심 캠페인 실시

무태새마을금고는 11월 21일 건조한 날씨에 산불 발생이 빈번한 겨울철을 맞아, 등산객이 많이 다니는 관내 산을 찾아 다니며 20여개의 ‘산불조심’ 현수막을 부착하고 산불조심캠페인을 실시했다.

와룡새마을금고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 실시

와룡새마을금고는 11월 10일 보림무료급식소에서 어르신 300명에게 150만원 상당의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실시하여, 지역민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와룡새마을금고
2020년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

와룡새마을금고는 11월 10일 보림무료급식소에서 어르신 300명에게 150만원 상당의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해 실시하여, 지역민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대원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 진행

대원새마을금고는 11월 13~14일 만촌1동 부녀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직접 담근 김장 김치는 인근 취약계층에게 전달되었으며, 이 행사는 앞으로도 매년 계속될 예정이다.

침산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표창장 수상

침산새마을금고 이선혜 과장은 12월 4일 보이스피싱 피해금을 타 은행에서 출금하여 우편함에 보관한 후 본 금고에 방문한 회원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이상함을 느껴, 곧장 가족들에게 알리고 경찰에 신고하여 피의자를 검거하였다. 이에 대한 공로로 대구 북부경찰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대평새마을금고
소외계층 라면 지원

대평새마을금고는 12월 17일 서구 평리3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사회적 소외계층 추천을 받아 라면 250박스를 지원 하였다. 대평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사회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인천

미추홀새마을금고
‘김장 나눔 행사’ 실시

미추홀새마을금고는 12월 1일 임직원 및 용현2동장, 용현5 동장, 주민자치위원장, 보장협의회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점 회관에서 ‘2020년 미추홀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용현2동·용현5동 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통해 김치 1,500kg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산곡2.4동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실시

산곡2.4동새마을금고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0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부평남부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부평남부새마을금고는 12월 8일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천받아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신성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사고예방 감사장 수상

신성새마을금고 최정민 차장은 회원의 예금 1800만원의 보이스피싱 사고를 예방한 공로로 동암지구대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부평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김장김치 나눔행사’ 실시

부평새마을금고는 12월 8일 ‘사랑의 좀도리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소외된 계층 총 130가구에 김장김치 10kg씩을 지원하였다.

광주전남

새여수새마을금고
여수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 기탁

새여수새마을금고는 11월 16일 여서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여서동)에 후원금 금일백만원을 기탁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새여수새마을금고
저소득·취약계층에 온풍기 전달

새여수새마을금고는 11월 20일 여서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관내 저소득·취약계층 40세대에 총 2백만원 상당의 온풍기 40대를 기탁하여 추운 겨울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대전세종충남

놀뫼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예방 감사장 수상

놀뫼새마을금고 최정 과장과 박진아 주임은 보이스피싱 전화에 속아 현금 3천만원을 찾아 집으로 돌아가려는 할머니 행동이 이상한 것을 파악한 후 집까지 동행해서 보이스피싱임을 확인하여 경찰에 신고하였다. 회원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낸 공로로 논산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홍주새마을금고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 펼쳐

홍주새마을금고는 12월 15일 새마을금고의 지역사회 공헌사업인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펼쳐 임직원들이십시일반 모은 성금과 금고 기부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고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0만원, 사회복귀시설 라온의 집 등에 400만원 총 900만원을 지원하였다.

서산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감사장 수상

서산새마을금고 조정민·임지선 주임은 정기예금 5,000만원을 중도해지하여 현금을 요구하는 회원의 행동을 수상히 여겨 보이스피싱을 인지하고 관내 경찰서에 신고하여 이를 예방한 공로로 서산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경기

용인중앙새마을금고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물품 전달식’

용인중앙새마을금고는 12월 7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침체된 전통시장의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수경제 활성화 지원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사장은 “매년 지속적으로 상인회를 지원하여, 금고와 태동을 같이한 용인중앙시장의 보전과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강원

춘천남부새마을금고
김장김치 및 연탄 전달 행사

춘천남부새마을금고는 11월 19일 연말을 맞이하여 업무구역(퇴계동, 석사동) 내 주민센터에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김장김치와 연탄 전달행사를 가졌다.

홍천새마을금고
내수경제 활성화 물품 지원

홍천새마을금고 임·직원 및 홍천중앙시장, 홍천시장 상인회는 11월 11일 MG지역상생프로젝트Ⅱ 물품지원 전달식을 진행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생의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충북

이원새마을금고
옥천군 영생원, 청산원, 영실애육원에
후원물품 전달

지역경제 활성화 및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12월 9일 옥천군 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시설, 보육원 등을 방문하여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실천 했다.

이원새마을금고
결손아동 물품 전달식

이원새마을금고는 12월 15일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옥천군 드림스타트에서 결손아동을 위한 500만원 상당의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사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계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푸른새마을금고
난치병 청소년 위해 성금 300만원 기탁

푸른새마을금고는 11월 30일 CJB청주방송 ‘천원의 힘, 희망 캠페인’에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글루타르산혈증 1형이라는 국내 단 7명뿐인 희귀난치성 질환을 갖고 있는 15살 청소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우암새마을금고
대한적십자사 회원 유공장 수상

우암새마을금고는 12월 1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적십자 사업의 재원조성에 공적이 기대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이에게 수여되는 ‘회원 유공장 은장’을 받았다.

청주중앙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감사장 수상

청주중앙새마을금고 황정민 차장은 11월 12일 금고에 방문한 회원과 대화 중 보이스피싱임을 인지하여 적극적인 대처로 피해를 예방한 공로로 청주청원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전북

김제하나새마을금고
김제시와 출산장려와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

김제하나새마을금고는 12월 2일 김제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제시와 출산장려와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을 갖고 ‘출생축하 생애 첫 통장 개설 사업’과 ‘초등학교 신입생(둘째아) 입학 축하금 지원사업’의 추진을 약속했다.

경북

영일새마을금고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실시

영일새마을금고는 11월 27일 ‘마음을 잇다, 사랑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김무관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5명이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지고, 관내독거노인등 소외계층 가구에 직접 담근 김장김치 1,000kg를 전달했다.

성주새마을금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감사장 수상

성주경찰서는 신속한 대처로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를 막은 성주새마을금고 배시영 차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제주

실무책임자협의회 봉사위원회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

실무책임자협의회 봉사위원회는 12월 8일 김장김치 900포기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2020년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식’을 가졌다. 담근 김장김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제주도 내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에게 전달됐다.

서귀포시협의회
서귀포시에 성금 전달

서귀포시협의회는 11월 27일 동홍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주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해달라며 관내 17개 금고가 기탁한 성금으로 마련한 500만원을 서귀포시에 전달했다.

MG새마을금고 가족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행사소식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원고 마감 : 매월 15일)
e-mail. hongbonews@kfcc.co.kr(푸르넷 내부 메일) | tel. 02-2145-9632, 9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