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for you · MG상품 톺아보기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MG 금융상품 모아보기

새마을금고는 우리나라 고유의 상부상조 정신에 입각하여 회원의 금융활동을 지원하는 협동조합형 금융기관으로, 고객에 혜택을 주기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왕성한 사회환원활동을 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의 미래에 대한 고민과 함께 고객이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도 새마을금고의 중요한 과제이기에, 시대적 필요에 맞는 특화된 금융상품 개발로 이를 준비하고 있다.

글. 디지털금융부 정훈 과장

우리 아기의 소중한 첫걸음을 위하여!
새마을금고는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최근 수년간 다양한 수신 상품을 새로 개발하여 고객의 요청사항에 부응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를 통하여 저출산 극복에 조력하고, 고령화 시대에 새마을금고 주고객층인 5060세대를 특화하여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저출산 극복을 통하여 미래세대에 조력하고자 새마을금고가 출시한 상품은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 ‘MG뛰어라정기적금’, ‘MG오늘도 청춘통장’이 있다. 먼저, 2018년 12월 출시한 ‘우리아기첫걸음정기 적금’은 만 6세 이하 아동에게 직접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개발된 상품으로, 아동의 저축 및 부모님과 유대를 통하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 혜택: 연 3.0%

결혼의 출발선 상에 있는 청장년층을 위하여!
2019년 8월 출시한 ‘MG뛰어라정기적금’은 꿈을 위하여 출발선에 선 청장년층에게 새마을금고의 각종 금융혜택을 폭넓게 누리도록 하기 위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결혼 시 우대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미래세대를 맞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초자산을 형성하는 데 조력해준다.
‘MG뛰어라정기적금’은 상품 가입년도 1월 1일부터 가입 시 정한 만기일까지 사이에 「결혼」하여 관련 증빙자료를 만기일 전 제1영업일까지 당해 새마을금고에 제출하면 연 1.5%의 상생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제2의 청춘을 준비하는 5060세대를 위하여!
2020년 9월 출시한 ‘MG오늘도 청춘통장’은 5060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육아용돈 수령 등에 따라 우대이율과 함께 각종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황혼육아를 담당하는 5060세대를 돕고 있다. 각종 연금수령 시에도 혜택을 제공한다.
‘MG오늘도 청춘통장’은 이번달 결산기준일 직전월에 이 예금으로 ‘용돈, 육아비용, 육아 인자된 건당 30만원 이상 1회 이상 입금’ 조건 충족 시 ①연 0.1%의 ‘노후자금 우대이율’을 지난달 결산기준일 다음날부터 이번달 결산기준일(매월 셋째 주 마지막 영업일, 이하 동일)까지 적용하고, ②이번달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다양한 수수료 면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상품별 기본이율은 새마을금고별 상이하며, 자세한 혜택 및 조건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www.kfcc.co.kr) 또는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여 확인 가능하다.

‘MG오늘도 청춘통장’ 수수료 면제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