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OW

MG NOW

2020. December

새마을금고, UN 글로벌 컴팩트 가입
중앙회는 유엔글로벌 컴팩트(UNGC)에 가입하고 지난 11월 6일 중앙회관에서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UNGC는 UN 산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시민 이니셔티브로, 2000년 7월 발족한 이래 전 세계 157개국 1만 4,000여개의 기업 및 기관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UNGC 4대 분야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글로벌 기준에 입각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금융협동조합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민금융 활성화 및 소상공인지원 포럼’ 제8회 공개토론회 개최
중앙회는 지난 11월 18일 ‘코로나19와 서민금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8회 공개토론회를 개최했다. 포럼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전혜숙(서울 광진갑) 의원과 국민의힘 이명수(충남 아산갑) 의원을 비롯한 35명의 국회의원이 참석한 이날 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됐다. 중앙회는 공개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행정안전부 및 지역자치단체와 상호 협력해 코로나19로부터 어려움을 겪는 서민과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마을금고 경영전략회의 개최
중앙회는 지난 11월 9일 중앙회관에서 임원, 본부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사업계획과 예산(안)에 대한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 올해 주요 사업성과 평가와 함께 내년 부서별 사업계획과 목표를 공유하는 한편 새마을금고 발전을 위한 중앙회 역할을 논의했다. 2021년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디지털 금융 강화, 저금리 기조 장기화에 대응하는 자금운영 개선방안, 외국의 새마을금고 모델 설립지원, 지역사회와 새마을금고의 공동이익 증진 사업 확대 등에 주력할 방침이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위기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함께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의 사회적 책임 완수, 동반성장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MG새마을금고 재단 어린이범죄예방 영상제작 지원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은 지난 11월 3일 중앙회관에서 한국청년회의소와 ‘어린이 범죄예방 영상제작’ 지원 협약식을 개최하고 제작후원금 2,36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영상제작 지원은 어린이 성범죄와 아동유괴 등 각종 사건사고에 대비해 대처법을 익히고 범죄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재단 이사장은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하는 데는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고 그 중심에 MG새마을금고재단이 늘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MG새마을금고재단, 소외계층 청소년 429명에게 무료 보험가입 지원
MG새마을금고재단은 지난 11월 17일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를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 429명에게 5년간 보험혜택을 제공하는 ‘MG희망나눔 청소년 무료보험가입 지원’에 나섰다. 지난 2017년부터 4년째 진행하고 있는 MG희망나눔 청소년 무료보험 가입 지원사업은 MG새마을금고재단에서 보험료를 전액 지원하며,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청소년들을 추천받아 모집,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