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OW

MG NOW

2020. October

<서민금융의 든든한 지원군, MG새마을금고>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SBS 오 뉴스’ 출연

박차훈 중앙회장은 지난 9월 18일 ‘SBS 오 뉴스’에 출연하여 최근 자산 200조를 달성한 새마을금고의 위상과 민생금융으로서의 역할, 지역사회에서 이뤄진 사회공헌활동 내역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으로서 금융협동조합의 장점 등을 알리고 우리나라 조합금융이 더욱 성장하기 위한 방안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박차훈 중앙회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참여
박차훈 중앙회장은 지난 9월 14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으로 비누거품을 묻히고 기도하는 두 손과 ‘견뎌내자(STAY STRONG)’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든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의 추천으로 참여하게 된 박차훈 중앙회장은 “지역금융협동조합인 새마을금고도 코로나19 위기극복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주자로는 새마을금고복지회 최천만 이사장, MG신용정보 송호선 대표이사, MG자산관리 권오엽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 추진
새마을금고는 지난 9월 17일부터 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MG새마을금고 가족 ‘사랑의 헌혈 릴레이’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수혈용 혈액이 부족한 상황에 대처하고 국가적 혈액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전국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이 함께 헌혈에 동참하고 헌혈증을 모아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 임직원은 이번 ‘사랑의 헌혈 릴레이’를 통해 원활한 혈액 수급에 기여하고 이웃사랑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사업 시행(서울 중곡제일시장)
박차훈 중앙회장은 지난 9월 22일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된 중곡제일시장을 방문하여 이용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물품을 지원하고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앞으로도 중앙회는 전통시장 상생협력지원사업을 통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내수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세계협동조합대회 개최 축하 메시지 영상 전달
박차훈 중앙회장은 2021년 한국에서 개최 예정인 제33차 세계협동조합대회와 관련하여 국제협동조합연맹(ICA) 홍보영상을 촬영하였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글로벌 협동조합운동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4인 중 한 명으로 참여하여 전 세계 협동조합인들을 초청하는 메시지와 함께 새마을금고를 포함한 협동조합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