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NOW

MG NOW

2020. September

새마을금고중앙회장 KBS 특별생방송 출연,
집중호우 수해지역 성금 전달

박차훈 중앙회장은 지난 8월 14일 KBS 특별생방송 <수해 극복, 우리 함께>에 출연하여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지역에 피해 복구 및 수재민 지원을 위한 기부금 약 5억 4천여만원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중앙회장은 “이번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의 이념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이외에도 MG희망하우스 지원 및 수해이재민 대상 금융지원을 펼치고 있다.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지원사업 전달식
박차훈 중앙회장은 지난 8월 24일 서울 면목시장에서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지원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서영교 국회의원, 중랑구 시·구의원 5명, 시장상인회장이 참석한 전달식에서 중랑구 내 4개 전통시장에 물품 지원 등이 이뤄졌다. 박차훈 중앙회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시장 상인분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지만, 새마을금고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곁에 있겠다”라고 밝혔다.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 증축 기공식 개최
중앙회는 지난 7월 31일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에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한 간소화된 행사로 ‘새마을금고 제주연수원 증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새마을금고 회원을 위한 환원사업으로 건립한 제주연수원은 이번 증축사업을 통해 회원들에게 보다 나은 혜택을 드리기 위한 휴양시설을 확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단회의 참석
박차훈 중앙회장(한국협동조합협의회장)은 지난 7월 23일 농협중앙회 본부에서 한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6대 기관(새마을금고, 농협, 수협, 산림조합, 신협중앙회 및 아이쿱생협연합회)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조합 발전을 위한 한국협동조합협의회 공동 제도개선 건의내용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37차 예금자보호준비금관리위원회 개최
중앙회는 지난 7월 30일 중앙회관 12층 중회의실에서 예금자보호준비금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예금자보호준비금 관리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위원 3인을 위촉하고 예금자보호준비금관리규정 일부 개정(안) 등을 처리했다.

2020년 2분기 정기감사 실시
중앙회는 지난 8월 18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중앙회 12층 회의실에서 감사위원 및 공인회계사로부터 중앙회 업무전반에 대한 엄정한 감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