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MG새마을금고가
함께합니다 <2탄>

지난 3~5월까지
새마을금고 코로나19
지원내역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이나 취약계층의 고충은 심화되고 있다. 이에 몸과 마음이 지친 이웃들을 응원하는 각 지역 새마을금고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은 오늘도 계속되고 있다.

신대방새마을금고 지역사회 코로나19 지원금 기부
신대방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주변 공동방역을 실시하고, 코로나19 지원금 100만원을 기부하였다. 코로나19 피해가 예상되는 금고회관의 자영업자들에게 착한임대료운동의 일환으로 임대료 감면을 실시하였다.

고척2동새마을금고 방역 자동분무기 지원
고척2동새마을금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자동분무기를 각 통(35개통에 예비 5개씩 총 40개씩)에 지원하는 한편, 독거노인들을 위한 반찬 나눔 행사를 하였다. 또한 3월부터 현재(5월)까지 임차인들의 고통 분담 차원에서 임대료를 50% 인하하였다.

이촌새마을금고 ‘방역의 날’ 지정해 지역 방역 지원
이촌새마을금고는 매주 수요일을 ‘방역의 날’로 지정하여 이촌동의 소상공인 매장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방역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금고 소유의 건물 입주자들에게 월임대료의 20%씩을 감면해주는 착한 임대인 운동을 실행하였다.

부산동구새마을금고 지역단체와 손잡고 방역 활동
부산동구새마을금고는 체크카드 이용회원 및 금고 방문고객에게 손소독제를 지급하고 있으며, 지역단체와 협력하여 범일역 내 및 인근 취약 지역 등에 방역활동을 실시하였다.

대구원대새마을금고 지역 방역 및 마스크 배부
대구원대새마을금고는 임·직원이 함께 ‘금고방역단’을 구성하여 팔달시장 전역 주2회 방역작업을 실시하였다. 또한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확보하여 총 20,000장을 회원분들에게 무료 배부하였다.

풍납동새마을금고 방역물품 지원
풍납동새마을금고는 4월 16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작업을 위해 새마을지도자 송파구협의회에 차량용 방역연무기 1대, 풍납1동·2동협의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손수레형 충전식 분무기 1대를 기증하였다.

당감1동새마을금고 지역 방역 실시
당감1동새마을금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당감시장 및 금고 주변 등에 방역활동을 하였으며,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약품 등 200만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지원하였다.

동구로새마을금고 마스크 구매비용 500만원 지원
동구로새마을금고는 3월 23일 코로나19를 하루 빨리 이겨낼 수 있길 바라며, 이계명 이사장과 임원진이 구로구 관내의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지원을 위해 마스크 구매비용 지원금 500만원을 이성 구로구청장에게 전달하였다.

벌교새마을금고 코로나19 극복기원 성금 기탁
벌교새마을금고는 벌교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성금 1백만원을 기탁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취약계층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길 기원했다.

한국지엠새마을금고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정기총회 진행

한국지엠새마을금고는 사내주차장에서 500여명의 회원이 자동차에 탑승한 상태에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정기총회를 진행하였다. 전조등을 깜박하여 발언권을 행사하고 반대의견에는 경적을 울리는 등으로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

새통영새마을금고 헌혈 캠페인 실시
새통영새마을금고는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 도움이 되고자 금고 자체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헌혈을 희망하는 금고 직원과 일반시민 53명이 헌혈에 참여하였다.

청양새마을금고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 실시
청양새마을금고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연계해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전통시장에서 MG체크카드 사용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왜관새마을금고 지역방역활동 동참
왜관새마을금고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왜관·석적읍사무소와 함께 지역방역활동에 동참했으며, 왜관방역공사에 위탁하여 금고 전체 방역도 실시하였다.

팔달새마을금고 관내 행정복지센터 방역사업 지원
팔달새마을금고는 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코로나19 대응 방역물품 기증식’을 갖고 전동식 초미립 약제 살포기 8대와 소독약품 540ℓ를 전달하여 관내 집단시설 및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활동을 지원하였다.

원남새마을금고 방역봉사단, 지역 방역 봉사
원남새마을금고는 임원 방역봉사단을 구성하여 주1회(수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관내 상가 및 취약복지시설 등의 내·외부 방역 봉사를 실시하여,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광명동부새마을금고 코로나19 극복 희망성금 기탁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 광명희망나기 운동본부를 통한 지정기탁으로 7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백만원씩 총 7백만원을 지원하였다. 금고 입점업체의 임대료를 2개월간 30% 감면하였으며, 창구 이용 고객에게 5,000개의 마스크를 배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