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새마을금고중앙회, 헌혈 릴레이 캠페인 참여
조회수 411
게시글 view을 나타낸 표
작성일 2020-06-09 00:00:00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8일, 삼성동 본부회관 등에서 코로나로 인한 혈액수급 부족 문제 해결을 돕기위해 임직원 110여명이 ‘헌혈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수혈용 혈액보유량이 급감해 혈액수급에 국가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나눔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단체헌혈에 나선 것.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6월 2일 화곡동에 위치한 IT센터 임직원이 헌혈에 참여했으며, 6월 8일 중앙본부 및 강원·전북지역본부 임직원도 헌혈에 동참하면서 헌혈 릴레이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금번 헌혈 릴레이는 7월까지 전국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수익의 대부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왔다.”고 강조하고, “헌혈은 위급한 상황에서 우리 이웃의 생명을 보호하는 소중한 나눔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량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앞으로도, 새마을금고는 상부상조와 지역상생 금융협동조합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전통시장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사진자료

1. 새마을금고중앙회 직원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 새마을금고중앙회 임직원이 헌혈 캠페인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앞줄 좌측에서 여덟 번 째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아홉 번 째 황국현 지도이사)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낸 표
이전글 새마을금고중앙회, 금융감독원과 감독, 검사 역량강화를 위한 MOU 체결
다음글 새마을금고,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임직원 기부 1,000여명 기부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