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새마을금고 사보‘월간 MG새마을금고’, 회원들에게 한 발짝 더 가까이
조회수 626
게시글 view을 나타낸 표
작성일 2019-04-16 18:05:05

□ 많은 기업들이 기업 소식지의 지면 발행 부수를 줄여가는 추세인 와중, 지면 발행량를 오히려 늘려 매월 3만부를 출판해내 눈길을 끄는 이례적인 소식지가 하나 있다. 바로 새마을금고 사보인 ‘월간 MG새마을금고’다.

 

‘월간 MG새마을금고’는 1978년에 창간, 올해 4월로 통권 487호를 맞이한 유서 깊은 새마을금고 사보로서, 전국 1,307개 새마을금고와 회원들을 서로 연결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다.

 

□ 새마을금고 소식 이외에도 금융정보·문화·예술·여행 등 여러 분야에 걸친 다양한 정보와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월간 MG새마을금고’는 사보를 뛰어넘어, 독자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는 유익한 종합문화정보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회원들의 격려에 힘입어, 새마을금고 창구 비치용으로만 접할 수 있었던 ‘월간 MG새마을금고’를 이제 집에서도 받아볼 수 있게 되었다. 새마을금고가 인터넷 및 모바일 환경 접근이 상대적으로 버거운 중·장년층 회원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고자, 올해부터 지면 발행량을 기존 2만부에서 3만부로 대폭 늘린 것이다.

 

새마을금고 계좌를 가진 회원이라면 누구나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계좌번호 인증 후 ‘월간 MG새마을금고’ 지면 구독 신청이 가능하다.

(지면 구독 신청 url ☞ https://www.kfcc.co.kr/cyberpr/cyb1101.do)

 

□ 물론 지난 2013년부터 전자사보(웹진) 형태로도 발행되고 있으며, 전자사보의 경우에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표 자료 : ‘월간 MG새마을금고’ 5개연도 수상 내역

수상연도

수상내역

부 문

주 최

2018년

보건복지부장관상

사 보

한국사보협회

2017년

여성가족부장관상

사 보

2016년

조선일보사장상

사 보

2015년

국회행안위위원장상

사 보

2014년

편집대상

사 외 보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낸 표
이전글 새마을금고중앙회, 미세먼지 저감 나무심기 봉사활동 나서
다음글 새마을금고 경력직 인력풀 운영으로 취업난 해소 앞장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