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태국 촌부리병원 저축신용협동조합' 연수단 새마을금고중앙회 방문견학
조회수 151
게시글 view을 나타낸 표
작성일 2019-04-05 15:29:53

□ 태국 촌부리병원 저축신용협동조합 임직원 및 태국 카셋싸트대학교 협동조합학과 교수 등 총 24명의 연수단이 ‘핀테크 기반 협동조합 재무관리’ 연수과정의 일환으로 5일, 새마을금고중앙회를 방문 견학했다.

 

□ 이번 연수단 방문은 성공적인 금융협동조합모델인 새마을금고의 운영 노하우를 배우고 새마을금고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 연수단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새마을금고중앙회관을 방문하여 새마을금고 운영 실무와 지역사회공헌활동 시스템에 대해 배우고, 오후에는 천안에 소재한 MG인재개발원을 방문하여 21세기 금융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였다.

 

□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앞으로도 태국 내 저축신용협동조합과 새마을금고가 발전 경험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다져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태국 촌부리병원 저축신용협동조합은 1986년에 설립되어 2018년말 기준 회원 수 2,406명, 총자산 1,040억원을 보유한 태국 내 우수 금융협동조합이다.

 

□ 사진자료 : 태국 촌부리병원 저축신용협동조합 연수단이 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둘째 줄 왼쪽에서 열 번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박차훈)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낸 표
이전글 MG새마을금고, 대학생 기자단 5기 발대식 개최
다음글 '새마을금고중앙회 인천지역본부’ 신축 건물 이전 기념 및 직원과의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