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재단, F&B 창업아카데미 캠프 성료
조회수 60
게시글 view을 나타낸 표
작성일 2018-11-13 17:37:00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박차훈, 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 은 요식업 분야 창업을 원하는 청년들을 위해 지난 5일부터 3박 4일 동안 서울 도봉숲속마을에서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F&B 창업아카데미 캠프’를 진행했다.

 

□ 재단은 청년취업의 어려움으로 요식업 창업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관련사업의 전문적인 정보제공 및 창업훈련과정이 부족하다는 것을 캐치했다. 이에 청년 외식 창업자들에게 중장기적인 창업인프라에 대한 시각과 외식업의 비지니스 모델 이해를 위해 F&B 창업아카데미 캠프를 마련했다. 캠프는 푸드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창업의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냉장고를 부탁해’ 이원일 셰프와 ‘서울대 푸드 비즈니스 랩’ 소장 문정훈 교수의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 이번 캠프의 프로그램은 MTA(Mondragon Team Academy) 방식을 바탕으로 기업가 정신과 ‘learning by doing’의 액티비티를 적절하게 배치해 보다 창업실전형 교육이 이뤄졌다.

 

캠프 참가자 허남현 씨는 “3박 4일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몰랐던정보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며 “창업아카데미 캠프를 통해 열정을 가지고 참가한 사람들과 함께하다보니 많이 성장한 것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참가자 임정연씨는 “창업에 대해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며“이번 캠프를 통해 내가 하고싶은 것 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에 더 집중해야 된다는걸 깨닫게 되었다”고 캠프에 대한 만족도를 표했다.

 

MG새마을금고 재단 관계자는 “이번 F&B창업아카데미 캠프를 통해 실제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MG새마을금고 재단을 통한 다양한 사업진행을 통해 청년들이 꿈꿀 수 있는 미래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 한편,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출연한 사회공헌재단으로 향후 2025년까지 1,000억원까지 재단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가장 가까이에서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사회공헌 전문재단’이라는 설립이념 실현을 위해 위기이웃 문제해결, 청소년 사회진출 지원,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 해 나가고 있다.

 

□ 사진설명 : 이원일 셰프가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F&B 창업아카데미 캠프’ 참가자들에게 ‘실전 창업’에 대한 특강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낸 표
이전글 [보도자료] 미얀마 농축산관개부 차관 등 고위급 초청연수 실시
다음글 [보도자료] ‘사랑의 좀도리운동’ 해피빈 희망나누기 7만건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