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현금강도 모방범죄 근절대책 마련 시행
조회수 1373
게시글 view을 나타낸 표
작성일 2018-06-15 15:57:09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최근 새마을금고 보안이 취약하다는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현금강도 모방범죄가 발생함에 따라 유사 현금도난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경비인력 의무채용 확대, 공동체 치안활동(community policing)등의 도난사고 근절 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 현재 자산, 경영평가 등급, 당기순이익 규모에 따라 설정되어 있는 경비인력 의무채용 대상금고를 대폭 확대하여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며 지점인력 운영기준을 강화하고, 가스총 등 휴대용 호신기구를 상시 소지하여 언제든지 현금 강도 발생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현금도난보험을 가입 하여 회원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으며, 연말연시·명절전후 등 사고 발생 시기에 시설물 관리와 현금 사고예방을 위한 지도 및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이외에도 새마을금고 임원 및 대의원을 중심으로 자율방범대를 구축할 예정이며, 지역별 자율방범대 및 해병전우회와 치안활동 MOU를 체결하여 방범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연 2회 이상 관할 경찰서 및 경비업체와 금융안전 사고예방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경각심을 고취하고 지속적인 경찰의 순찰 강화를 요청할 계획이다.

 

□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이번 대책중 공동체 치안활동(community policing)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새마을금고의 특성을 잘 살리는 대책으로 지역공동체를 활용한 모범사례가 될 전망이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 회원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없음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낸 표
이전글 [보도자료] ICA-AP 신용은행위원회 담당자 국제 워크숍 개최
다음글 [보도자료] 제61회 전국 여름철 종별 배드민턴선수권대회 3연패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