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미얀마 새마을금고 성공사례 확산 위한 초청연수 실시
조회수 1350
게시글 view을 나타낸 표
작성일 2018-06-15 15:55:06

?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5월 20일부터 7일간 천안 MG인재개발원 및 제주연수원에서 ‘미얀마 새마을금고 확산을 위한 고위급 초청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초청연수는 행정안전부의 ‘지구촌 새마을교육’의 일환으로 새마을금고가 가진 금융포용 노하우를 개발도상국과 공유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연수단원은 미얀마 농축산관개부 소속 고위급 공무원 7명이며 ‘새마을금고를 통한 빈곤감소와 자립역량 개발’을 주제로 새마을금고 이념 및 운영 전반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특히, 작년 초청연수 이후 미얀마에 최초로 설립되어 활발히 저축운동을 추진하고 있는 미얀마 새마을금고 성공사례 공유와 전국 확대를 위한 전략 수립이 주된 목표였다.

 

? 또한, 금고의 설립, 운영, 발전 과정을 확인하기 위해 제주 산남새마을금고, 경북 왜관새마을금고를 방문해 금고의 발전과정 교육 및 복지사업현장 답사 등 현장견학도 실시했다.

 

? 미얀마 농축산관개부 우 에이 꼬꼬 부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활용해 미얀마에 성공적으로 설립된 새마을금고가 전국적으로도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 새마을금고중앙회 김기창 전무이사는 “미얀마 새마을금고 저축운동도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한국의 새마을금고처럼 농촌 빈곤감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가경제에 이바지하는 미얀마의 대표 서민금융기관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참여 연수생들을 격려했다.

 

?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 한국 무상원조사업을 총괄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MOU를 체결, 개도국에 새마을금고 경험 전수를 위한 상호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그리고 그 첫 번째 수원국으로 미얀마를 선정 새마을금고 노하우 전수를 추진하였으며 그 결과 작년에 미얀마 주민 주도로 새마을금고가 최초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 사진설명 : ‘미얀마 새마을금고 확산을 위한 고위급 초청연수’ 연수단원들이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에서 다섯 번째 새마을금고중앙회 김기창 전무이사)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낸 표
이전글 [보도자료] 제61회 전국 여름철 종별 배드민턴선수권대회 3연패 달성
다음글 [보도자료] 새마을금고, 창립 제55주년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