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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안내

  • 전자민원 접수 창구는 새마을금고와 관련된 이의,진정사항 등을 접수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 일반민원(이의·진정)접수 / 공제(보험)민원접수 / 대출모집인 민원 / 구술민원 창구로 구분되어, 해당 민원 내용에 따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구술민원은 민원인이 민원을 제기하기 곤란한 경우 금고가 민원인을 대신하여 민원요지를 정리·접수하는 민원처리 방법 입니다.
  • 접수하신 민원은 사안에 따라 즉시 또는 10영업일 이내에 처리해 드립니다. 다만,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과 검사,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에 소요되는 기간, 민원처리 단계에 있어 민원인의 귀책사유로 지연되는 기간 등은 처리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업무와 관련된 질의·안내는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인이 동일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할 경우 내부적으로 별도 처리 없이 종결 처리할 수 있음을 양지바랍니다.
  • 민원내용이 아닌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광고, 욕설 등 민원으로 보기에 부적절한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 관련 법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형법 제307조(명예훼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