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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안내

  • 새마을금고의 업무와 관련하여 민원을 접수하는 곳입니다.
  • 민원 접수 시에는 고객님의 인적정보(성명, 연락처 등), 대상 새마을금고 정보(지역명, 금고명 등) 및 민원내용을 명확하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순 질의(모바일·인터넷뱅킹 등) 및 안내는 고객지원센터(1599-9000(금융문의), 1588-8801(금융문의), 1599-9010(공제문의)) 또는 이메일 상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새마을금고 직원에 대한 칭찬은 칭찬합니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다음의 해당하는 사항은 민원사무로 보지 아니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고도의 과학적·기술적 판단을 요하는 사항
    • 이미 수사에 착수된 사항이나 소송제기 또는 소송종료된 사항
    • 기타 민원사무로 처리함이 부적절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 접수 민원은 접수일로부터 14영업일 내에 처리해 드립니다. 다만,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 검사·감사 및 정부 등 관계기관 질의 등에 소요되는 기간 및 민원사무 처리단계에 있어 민원인의 귀책사유로 지연되는 기간 등은 처리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처리기간 내에 민원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14영업일 범위 안에서 1회에 한하여 그 처리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민원인이 민원을 제기하기 곤란한 경우 새마을금고에서 민원인을 대신하여 민원을 접수합니다.(민원인의 인근 또는 거래 금고 방문 필수)
  • 기존에 민원 회신을 받은 민원인이 동일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할 경우 별도 회신없이 종결 처리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새마을금고 민원과 관련 없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광고, 욕설 등의 부적절한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되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관련 법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형법 제307조(명예훼손))